‘뉴 새마을운동 적극 추진으로 살맛나는 세상만든다’

2012.05.17 10:00

안성시 새마을가족들 제2회 새마을날맞아 그린코리아운동결의

 안성시새마을회는 20일 오전 10시 안성시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제2회 새마을날 기념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남기철 안성시새마을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우리는 오늘 새마을운동 제창 42주년과 때를 같이해 법률에 의해 제정된 새마을운동의 날 두번째 기념일을 함께하는 매우 뜻 깊고 경사스러운 날을 맞이했다서두를 꺼낸 후 오늘 새마을 날을 맞이해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새마을 가족여러분과 새마을 운동을 자랑스러운 업적으로 평가하며 지금까지 성원을 보내 준 모든 분들에게 뜨거운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남 회장은 이어 이제 새마을운동은 진정한 국민운동으로 제자리를 잡았고 지금까지 그 어떤 이념이나 정치적 변화와 상관없이 오직 국가와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주어진 사명과 역할을 다하고 새마을 날 지정의 목적대로 새마을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오늘 새마을의 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새마을기가 전국 방방곡곡에서 당당하게 펄럭이고 있다새마을 운동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된다는 신념으로 우리가 다시 한 번 신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주역이 될 것을 주문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을 위시해 많은 내빈들은 새마을운동 부활 2돌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근면·자조·협동이라는 새마을 운동기본정신에 변화·도전·창조되는 가치를 더해 범 시민운동으로 전개하는 데 기여한 새마을가족들의 업적과 노고를 치하했다.

 새마을가족들은 이날 제2회 새마을의 날을 맞아 선진화를 향한 뉴 새마을 운동을 적극 추진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와 나눔 문화 실천으로 살맛나는 지역사회를 만들 것 등 4개항을 결의했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