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의 시작 식중독 예방”

2016.05.23 15:29

안성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특별위생점검 실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하절기를 맞이하여 식중독 발생을 미리 차단하고 위생 및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 점검』을 4월 26일(화) 양진중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정진권 교육장은 불시에 학교현장을 방문하여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기준에 적합한 식재료가 납품되었는지 검수를 통해 직접 확인하였으며 조리과정과 급식시설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주의 깊게 관찰하였다. 또한 식중독 발생 시 담당자의 임무숙지 및 대처요령과 함께 비상대책반 수립운영 여부도 점검하였다.

 특별위생점검을 마친 후 정진권 교육장은 “요즘 학생들의 패스트푸드 섭취 비율이 높은 경향이 있으니 식생활 교육 및 메뉴의 다양화를 통하여 자연식을 좋아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 과 미세먼지 및 황사 대비 면역력강화 와 위생에 각별히 관심 가져줄 것 ”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교급식 실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내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아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을 제공해 줄 수 있으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안성교육지원청은『학교급식 특별위생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급식에 대한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특별위생점검을 통하여 학교급식 담당자들의 위생에 관한 인식재고 향상 및 경각심을 고취시켜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