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三代)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

2016.07.12 10:20

안성초교 ‘학부모 학생 대상 우주에 대한 관심 흥미 높여’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삼대(三代)가 함께 하는 별자리 여행이라는 별자리 관측 체험 프로그램을 별하늘지기 경기남부지부의 지원을 받아 지난 610() 저녁 8시부터 1130분까지 조부모, 학부모, 학생들의 호응 속에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별자리 여행체험을 희망하는 안성초등학교 5~6학년 가족 약 200여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먼저, 밤하늘의 천체 관측 방법 및 별자리 이야기를 별하늘지기경기남부지부 해설사(김철규 안성초등학교 운영위원)에게 듣고, 밤하늘의 천체관측(, 목성, 토성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별자리 O, X 게임을 통해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뽐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조부모는 옛날에는 밤만 되면 쉽게 볼 수 있었던 별들을 요즈음에는 볼 수 없어서 아쉬웠다. 이런 기회를 통해서 멀리 가지 않고도 손주와 함께 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천체를 볼 수 있어 행복하다.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안성초등학교에 고맙고, 올해로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나가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프로그램에 대한 만족을 드러냈다.

 안중경 교장은 “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은 학생들에게는 직접 별자리를 관측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학부모들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2학기에도 다시 한 번 별자리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 라며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2학기에도 추진할 것을 약속하였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