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안전 확인 중 화재진압’

안성시노인복지관 정순영 생활지원사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이 지난 22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 중 전기누전으로 인한 화재발생을 발견, 초기에 진압해 어르신을 보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안성시로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위탁받아 독거노인의 안전 확인 및 가사활동 지원 등 주간보호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시는 폭염주의보 발효로 인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 확인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안성시노인복지관과 파라밀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서비스대상자 703명의 안부 확인을 실시했다.

 폭염주의보가 발효되었던 22일 노인복지관의 정순영 생활지원사는 관리대상자인 81세 최 모 어르신에게 여러 차례 전화 통화를 시도하였으나, 전화를 받지 않아 직접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했다.

현관을 들어서자 거실에 뿌연 연기가 가득했고, 방문을 여니 어르신은 이를 모르고 계신 상태였다. 함께 연기가 나는 곳을 찾다가 거실에 비닐로 덧대어 진 창문 옆 스위치에서 합선으로 불꽃이 튀는 것을 발견하고 급히 전선을 절단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위급상황을 진압했다.

 이후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연락해 차단기 보강 및 노후 된 전선을 제거하는 등의 안전조치를 실시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는 “관내 독거어르신의 안전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직원 일동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