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장 기업현장 방문

(주)미코 찾아 애로사항 청취

 황은성 안성시장이 지난 22일 민선6기 처음으로 반도체 부품세정·코팅분야 의 세계최고를 달리고 있는 (주)미코를 방문해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제1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주)미코는 1999년 7월 창설되어 3개의 자회 사인 (주)미코, (주)미코에스엔피, (주)미코바이오메드를 운영하면서 1천100 억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는 반도체 부품 세정·코팅부문 세계 1위 기업이다. 또한 외국에 의존하던 반도체 생산장비 부품을 직접 개발해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에서도 업계 최고의 면모를 과시하며 차세대 유력상품인 세라믹전지 개발에도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장래가 촉망되는 기업이다.

 (주)미코 전선규 대표는 대덕초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방과후 특기적성 수업 및 졸업생 교복지원, 장애학우장학금수여, 교재 지원, 저소득층 연탄기부, 사회복지시설 봉사 등 각종 사회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 방과후 학교대상 특별상과 안성시로부터 산학협력 우수 기업 감사패를 수여받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기여 하고있다.

 전선규 대표는 “그동안 애로사항이었던 공장에 진입하는 도로와 인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통행에 불편을 겪었는데 안성시에서 산업단지 공원내 판석 설치로 직원들의 출입이 원할하게 된데 감사한다” 며 “기업인으로 더욱더 발 전된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고말했다. 황은성 시장은 “세계적인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하고 “기업경영 중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최선을 다해 해결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