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31개 시군에서 발행되는 지역주간신문 39개사의 연합체인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이하 경지협) 제10대·11대 회장 이·취임식이 2월 3일 군포시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말 경지협 제11대 회장으로 선출된 군포신문 이영호 대표가 경지협 39개 회원사 대표 등 지역언론인들과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최창섭 위원장,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김주삼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김윤주 군포시장, 한우근 군포시의회 의장, 신기태 군포경찰서장을 비롯한 군포시 주요 기관·단체장 등 3백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취임했다.
이날 이영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총선과 대선이 치러지는 중차대한 시기에 막중한 자리를 맡게 돼 책임감이 앞선다”며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지역신문을 발행하며 언론 본연의 길을 걸어온 회원사들과 함께 어떤 난관이라도 극복해내고 경지협 회원사들의 권익을 신장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축사를 전한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은 “이영호 회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교육이 가장 중요한 시대에서 지역문화를 선도해 가는 지역신문의 역할과 사명이 막중한 만큼 건전한 교육문화 형성에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경기도 전역에서 군포시를 찾아주신 언론인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군포시에서 17년째 군포신문을 발행하고 있는 이영호 대표가 회장으로 취임하게 돼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또한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이임회장인 시흥자치신문 김부자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고 가평타임즈 이창구 대표가 수석부회장으로 임명되는 등 제11대 집행부 출범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 앞서 열린 경지협 정기총회에서는 2011년 결산안과 201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경기도지역신문협회 공동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