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개면(면장 유동현)는 지난 27일 ‘2012 안성세계민속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추진을 위해 남사당로 가꾸기 사업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추진위원회는 유동현 면장과 보개면 이장단협의회 임성희 회장이 공동대표를 맡고 보개면 15개 기관 사회단체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유동현 면장과 임성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 지역은 내가 가꾼다’라는 주민의식을 갖고 맞춤랜드 구간의 무질서한 적치물과 불법광고물, 고물상, 담장 등 가로경관을 크게 저해하는 요소 정비를 통해 세계민속축전과 함께 매주 공연하고 있는 안성남사당 풍물공연을 찾는 외래 손님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사당가꾸기 사업추진위는 앞으로 팀별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각급 사회단체 회의 시 적극적인 홍보와 지역주민, 업체의 자율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안내물 발송, 월1회 정기토론회 개최, 업무분장 등 15개 부분의 정비 내용을 선정해 집중 추진키로 했다.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모든 면민이 참여하는 공감대조성, 담장보수교체, 도색, 빈집철거, 불법광고물 정비, 벽화 그리기, 정기적인 쓰레기 수거 및 도로변 풀베기 사업, 청사초롱거리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