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는 지난 21일 ‘HKNU-KOICA 농업, 농촌개발 석사학위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연수과정은 한경대학교 국제개발협력 대학원이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박대원)과 함께 한경대학교의 특성화 된 농업농촌개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석사과정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에는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지역 개발도상국 16개 국가의 농업담당 공무원19명이 14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들은 자국으로 돌아간 후 추가 논문연구과정을 마치면 2013년 2월 정규 석사학위를 받게 된다. 다수의 중진 공무원들로서 구성된 이번 석사학위과정 연수생들은 농업기술이론 및 실습교육은 물론 한국의 경제, 농업농촌개발정책과 선진농업기술개발현장 견학 등의 체험 학습을 통해 사회경제적 발전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함양해 왔다.
김성진 총장은 수료 축사에서 “자랑스러운 동문이 된 연구생이 자국으로 돌아가서 한경대학교에서 정진한 학습과 연구의 결실을 연수생전문분야에 전파하고 역량을 발휘해 국가발전과 국제화에 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대 국제개발협력대학원은 지난 8월 1일부터 개발도상국 16개 국외 공무원 20명을 선발해 제3기 농업·농촌개발 석사학위 연수를 시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