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발전 농가소득 향상도모

고현수 서운농협 조합장

 농민의 꿈인 복지농촌건설을 위해 특유의 리더십을 발휘해 헌신하고 있는 서운농협 고헌수 조합장은 참된 지도자다.

 세계가 하나 되는 글로벌 시대 농산물 시장 개방이 계속되고 기상이변 속에서도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농민조합원의 소득증대를 위해 경제 부분을 확대하고 마케팅 전략을 통해 농가에 실익을 주고 있는 고 조합장은 농촌이 살아야 도시가 살고 국가가 발전된다는 평소의 소신과 신념으로 농촌부흥운동을 오늘도 펼치고 있다.

 고 조합장은 농촌지도자 출신으로 일찍이 지식농업 과학농업을 주창하며 농업발전에 기여했으며 서운농협을 대한민국 유통·금융의 리더로 만들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고 조합장은 국민의 먹을거리와 식량을 생산하고 있는 농민들이야말로 진정 애국자다정부의 중농정책을 촉구하는 등 애향심과 애농심이 대단하다.

 농사에 필요한 양질의 농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조합원이 필요한 시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주문 배달을 정착시켰으며 농약 담당자의 현장 서비스와 완벽한 처방으로 풍년 농사를 달성하게 할뿐더러 항상 자신보다 이웃을, 그리고 나아가 지역과 농업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고현수 조합장이야말로 훌륭한 인품의 농업발전의 최고모범 지도자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