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출신 도의원들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민원해결 앞장

실버여성경찰봉사단 접견‧의견 청취, 도의회 차원 해결 약속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양운석(더민주, 안성1), 백승기(더민주, 안성2) 도의원이 지난 5일 오전 실버여성경찰봉사단을 만나 실버생활안전보안관 활동에 대한 면담을 가졌다.

 실버여성경찰봉사단은 60세 이상의 안성 여성 시민 36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고속도로 철조망 밖 쓰레기 수거, 21조로 밤 8시부터 1030분까지 청소년 보호 차원에서 시내에서 벗어난 구역 위주로 순찰, 요양원 8곳에서 봉사활동 등 사회공익 활동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20185월 생활 속 안전 무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안전보안관을 출범한바 있는데, 실버여성경찰봉사단은 경기도에 실버생활안전보안관으로 비영리단체 등록, 현재 하고 있는 활동에 더하여 일상생활에서 발견한 안전위반 행위를 신고할 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안전점검과 홍보 활동(캠페인), 교육 등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양운석 의원과 백승기 의원은 안전보안관 등록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하고 경기도에 실버생활안전보안관으로 비영리단체 등록하여 활동하실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031-673-5220/안성시 중앙로 473, 22)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