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소방서 자살시도자 신속구조

신속출동과 응급처치로 한생명 살려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 공도119안전센터 구조대원들이 신속한 활동으로 꺼져 가는 한 생명을 살려 화제다. 지난 23일 오후 6시께 공도읍 승두리 비겐의료기 부근 도로상에 차량내 의식이 없는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공도안전센터 김병철, 서윤홍, 최융, 강민규, 강하곤, 정지훈 소방대원 6명이 긴급 출 동했다.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들은 실신 상태의 한 사람을 발견 자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신속하게 차량문을 개방 하였고, 차안에 번개탄을 피워 의식이 없는 자살시도자를 살리기 위해 재빠르게 응급처치를 한 후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이날 현장 활동을 마친 김병철 팀장은 “이번 현장 활동은 구조, 구급, 이송,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며 “잠시의 섣부른 선택으로 고귀한 목숨을 끊는 일이다시는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