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등굣길 안전 지킴이

녹색어머니회 총회 개최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2014년 녹색어머니회 총회를 개최 했다. 이날 총회에는 관내 10개 초등학교 24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녹색어머니회 임원들이 앞으로 1년간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김균철 서장은 “아이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지킴이며, 선진 교통문화 정책의 디딤돌인 녹색어머니회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한다” 며 “앞으로 더욱 녹색어머니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폭력 등 4대악 근절 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 을 당부했다.

 발대식에는 권윤미 녹색 어머니회장을 비롯한 40여 명이 참석해 교통안전 대책을 수립하는데 앞장섰다. 안성경찰서는 지난 2년간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가 단 1건도 발생하지 않던 총력의 결실을 바탕으로 금년에도 4대악 척결, 안전한 통학로 확보에 혼연일치 이어 가기로 결의했다. 안성경찰의 학교주변 주민 불편 및 교통혼잡 해소는 물론 사고 예방으로 시민들의 안전에 큰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