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지난 19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주관한 제9차 임시회 및 ‘제5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한 시·도 의원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는 한편 의정활동 의욕을 고취시키는데 있다고 밝혔다.
시상을 받는 의원들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이 추천한 의원들로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화섭 의원, 농정해양위원회 김치백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공영애, 김보라, 송영만, 지미연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임병택 의원,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박옥분, 윤재우, 이나영 의원, 교육위원회 류재구, 명상욱, 방성환, 안혜영 의원 등 14명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화섭 의원은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의 지원 및 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과 국가 미래 경쟁력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 추진에 기여하였으며, 농정해양위원회 김치백 의원은 한중 FTA 등 동시다발적인 개방화로 고사위기에 처해있는 도내 농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농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했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우수의정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