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 만든다

‘2019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안성시와 공동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9일 오후 3시30분부터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및 행정실장, 혁신교육지구 담당교사, 혁신교육지구 4권역네트워크, 안성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2년차에 접어드는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사업은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약 3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주요 특징은 혁신교육지구를 통한 안성맞춤 미래교육 브랜드화, 창의적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의 향기학교(초), 학생꿈챌린지학교(중), 빛깔있는진로집중학교(고)의 운영,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성과 다양성 확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동아리활동 지원 확대, 체험 활동 지원 및 체험학습 차량지원 등으로 학교의 행정부담 완화 등이다.

 이는 그동안 학부모 등 시민 의견과 교사, 학교장 등 교육관계자 및 안성맞춤 미래교육 정책방안 연구용역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의 재구조화를 통하여 지원체제를 갖춘 것이다.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사업은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함께 하는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교육의 3주체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공교육의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혁신교육지구 담당 장학사는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사업 설명, 사업운영 시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2019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추진방향은 안성 지역의 특성을 살린 미래교육 행복도시 협력모델 구축,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 학교 교육 인프라 확대, 마을과 학교 간 협력적 연계 체제 구축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학교 간,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을 통한 학교와 지역의 동반성장에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하여 학교, 지역사회 모두 힘을 모아 안성교육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을 제시하고 공유하며, 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과 안성의 다양한 교육생태계, 교육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최기옥 교육장은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는 미래교육 행복도시를 구현을 통해 교육의 3주체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라면서 “교육차별을 없애고 같은 출발,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드는데 모두가 힘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