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버경찰봉사대 안성시지회 발대식

새 회장 함명호 취임, 노인 뜻 모아 안전사회 구현 앞장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안성시지회(회장 함명호)가 지난 21일 안성시노인복지관 2층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도 겸한 이날 행사에는 임수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중앙회장, 손수익 안성시 부시장, 정종국 노인복지관장, 정지현 금광농협 조합장을 비롯, 봉사대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함명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급속한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들이 어려운 사회를 슬기롭게 살아오면서 터특한 경륜과 경험으로 제2의 봉사시대를 열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면서 건전사회 조성을 위한 불침번이 되자고 강조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임수복 중앙회장은 축사에서 한국실버경찰봉사대는 사회의 원로이신 어르신들의 지혜와 헌신적인 봉사를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모였다라면서 모두 사회통합과 지역공동체 의식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선진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선봉이 될 것을 당부했다.

 손수익 부시장도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안성시지회가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안전지킴이로서 지역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길 바란다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 협력과 노인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실버경찰봉사대는 실버시대를 맞아 지역공동체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안전지킴이로서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안성시지회는 경기도에서 17번째로 발대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