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농협 ‘육묘장 준공식’ 개최

일손부족 해결‧고품질 경기미 생산 기대

 금광농협(조합장 정지현) 신축 육묘장 준공식이 18일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의장, 백승기 도의원, 김상수 지부장을 비롯한 관내조합장, 임길선 면장과 금광면 사회단체장, 문준호 전 조합장을 및 금광농협 임직원, 조합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광면 내우리 현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금광농협 육묘장은 12,474㎡ 부지 4,620㎡ 규모로서 2013년 건축한 기존 육묘장이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공사구간에 편입됨에 따라 2019년도 지자체협력사업을 통해 총 사업비 484,424천원(지자체 241,700천원, 중앙회 121,106천원, 자부담 121,618천원)을 투입, 조합원의 육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여 완공하게 된 것이다.

 정지현 조합장은 “육묘장이 준공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육묘장 준공으로 지역사회 고령 농업인분들의 일손부족 해결은 물론 고품질 경기미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육묘장보다 약 2만개의 육묘를 더 공급할 수 있어 조합원님들의 육묘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된 것이 무엇보다도 기쁘며, 앞으로도 조합원님들을 위한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