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현장업무지원 사례

타시도와 일반에 공유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 자료 온라인 조회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일부터 교육행정 업무지원시스템‘e-DASAN현장지원사이트의 질문답변(FAQ)을 타시도교육청과 일반에 공개한다.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은 경기교육 교무학사, 행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자료로 기존에는 도교육청 소속 직원만 접근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e-DASAN현장지원(https://edasan.goe.go.kr/) 온라인 사이트와 휴대폰을 통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열람할 수 있다.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 일반 공개는 도교육청과 타시도교육청 간 업무교류를 확대하고 교육행정지식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을 일반에 공개한 경우는 경기도교육청이 유일하다.

 ‘e-DASAN현장지원은 학교 현장업무(교무학사, 행정/일반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맞춤형으로 지원해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 자율경영을 돕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도교육청은 지금까지 질문답변(FAQ)을 제외한 업무지침과 감사사례를 일반에 공개해왔다.

 경기도교육청 조한일 학교지원과장은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 자료는 교육행정 업무 시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며 질문답변(FAQ)뿐만 아니라 감사사례, 지침 등 업무 관련 자료 공유를 활성화해 타시도교육청과 협업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