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국회의원 후원금 최고 3억555만원

김학용 의원 5위로 2억9천97만원

 중앙선관위가 공개한 국회의원 후원금의 경우 경기지역은 한나라당 김성희 의원(화성 갑)을 제외한 전 의원이 한도액 3억 원을 채우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기 의원 중 상위 5위는 김 의원에 이어 김영환 지식경제위원장(·안상 상록을)29962억 원으로 두 번째로 많았으며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김포) 29207만원, 이종걸 의원(·안양 만안) 27310만원, 안성의 김학용 의원() 2597만원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10위에는 한나라당 6, 민주당 4명으로 여당 의원이 조금 많았다.

경기 국회의원 51명 중 최고는 3555만원이고 최하위는 민주당 이찬열 의원(수원 장안)으로 2747만원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