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원 연수’ 성료

환경보전의 중요성, 기후위기 인식 공유, 친환경 생활 태도 함양 도모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이 24일, 명덕초 교사 10명을 마지막으로 12개교, 140여 명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생태·환경교육 교원 연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9월 30일 일죽초를 시작으로 11월 24일 명덕초까지 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안성 관내 마을교사로 활동 중인 더모먼트플라워 김민경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를 직접 찾아가 녹색식물 기르기, 원예 지식 키우기 등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던 마음을 응원하자는 공감대로 기획·운영했다.

 연수는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모집했고, 12개교가 희망하여 교육지원청에서 예산을 지원하여 진행됐다.

 봄누리유치원 임희준 교사는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식물로 인해 마음이 정화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현장이 위축된 가운데, 생태 연수로 전 교직원이 마음에 여유를 찾고 극복해 나가는 힘을 얻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김진만 교육장은“코로나19로 힐링과 취미생활 하기에 교직원 모두가 매우 힘들었기에, 직접 식물을 만지며 힐링 되는 찾아가는 연수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안성교육지원청은 현장중심 원칙에 따라 더 나은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행동과 실천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