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1급 상이용사

나라사랑 국토종단 700km 대장정

 꺼지지 않는 나라사랑 정신을 전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23일가지 국가유공자 1급상이용사 22명을 포함해 총 1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핸드사이클을 이용해 부산 UN공원에서 서울 현충원까지 나라사랑 국토종단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15일 부산을 출발해 23일 서울에 도착하는 89일의 여정을 목표로 하고 부산에서 밀양을 거쳐 부지런히 폐달을 돌려 17일 대구에 도착했고 18일 오전 경북 다부동 전적지에 들러 헌화 및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참가자 중 한명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국가유공자로 하여금 어떤 어려움이라헤쳐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올바른 국가유공자 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토종단 주자들은 여주보를 떠나 인천상륙작전 기념관을 거쳐 최조 종착지인 서울 국립현충원까지 계속 국토종단을 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