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도시 안성 청렴한 지방자치 모범도시 만들자

새정치민주연합 예비후보자들 ‘새정치 실현 위한 공직자’ 윤리선언

안성시민들에게 드리는 첫번째 공통공약발표

5월 17일 모든 출마자들 내혜홀광장서 열리는 서약식 동참요구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6. 4지방선거 예비후보자들이 12일 최갑선 안성시장 예비후보선거사무소에서 ‘새정치 실현을 위한 정치인·공직자 윤리선언’ 을 발표했다. 이날 윤종군 안성지역위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신동례·최갑선 안성시장 예비후보와 도의원 예비후보인 양운석·허권만씨, 시의원 예비후보자인 가선거구 유혜옥, 나선거구 이기영, 다선거구 신원주씨 등이 윤리선언문을 채택한 후 발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공통공약 1호인 ‘새정치 실현을 위한 정치인 공직자 윤리선언’ 을 보면 올해로 지방선거가 실시된 지 20여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지방선거가 정책선거로 진행되어야 하며, 안성의 정치문화가 한 단계 성숙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첫번째 과제는 정치인·공직자에 대한 시 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는데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선거때만 시민을 찾고, 당선되면 조례도 만들지않고 해외에 놀러다니고, 이권에만 관심을 갖는다는 비판을 제기하시고 있습니다. 이런 정도의 신뢰로 는 아무런 일도 할 수 없습 니다. 하여 시민들로부터 지탄받는 모든 구태를 청산하기 위해 구체적인 공약제시 에 앞서 시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한 4개항의 ‘새정치 실현을 위한 공직자 윤리선언’ 을 발표합니다.

○우리는 일체의 ‘외유성 해외연수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연수라고 판단되면 참여 후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시민들께 드리는 연수 보고서’ 를 작성하여 연수를 통해 의정활동에 어떤 도움을 얻었는지를 지역언론 등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우리는 가족이나 친척이 운영하는 식당, 사업장에서 일체의 업무추진비를 사용하지않겠습니다.

○우리는 공직을 이용하여 재산을 증식하는 등의 일체의 부도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가족이나 친척이 운영하는 사업체가 시·도와 관련된 수의계약 사업에 참여하지 않도록 하는 등 이권에 개입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공식적으로 이러한 우리의 ‘공직자 윤리선언’ 에 새누리당 및 무소속 후보들의 동참을 요청합니다.

 공식 후보등록이 완료된 다음날인 5월 17일, 안성의 모든 6.4지방선거 출마자들이 내혜홀 광장에 모여 안성시민들과 함께 서약식을 진행하기를 희망합니다. 공무원들께도 동참을 호소 드립니다. “6.4지방선거 선거운동을 시작하는 첫 날, 안성에서 이런 행사를 진행한다면 TV와 중앙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청 정도시 안성, 청렴한 지방 자치의 모범으로 우뚝서는 안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도 될 것입니다. 여야를 떠나 안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고민하고 결단하면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 다.” 고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