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복지 안성 만들겠습니다

천동현 도의원 당선자와 긴급 인터뷰

○ 당선소감은?

 존경하는 안성시민여러분!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성시민여러분들께서는 다시 한 번 저에게 믿음을 주셨습니다. 그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당선의 기쁨보다는 열심히 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의욕을 먼저 느꼈습니다. 또한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저 자신을 깊이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겸허하게, 조금 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시민 여러분들 뜻을 정책과 비전에 반영하겠습니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

 먼저 교통이 편리한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회와 경기도의회는 물론 민간부분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에서 맺어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1년 경기도 도시철도사업계획에 안성연계철도망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승강장을 대폭 확대하고 버스노선을 확충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경제가 살아있는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책사업은 물론 경기도의 핵심 사업을 유치하여 국가 예산과 경기도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될 대기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또한 농촌지역 소득증대 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여 도농복합도시 안성의 발전과 개발의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살기 좋은 복지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며 안성시민들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의 생활안정 및 교육·직업·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보장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특히 경기도 및 안성시와 긴말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안성시민의 염원인 도립병원 이전 문제를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이전·건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드릴 말씀은?

 저를 믿고 다시 한 번 선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 천동현은 항상 시민여러분을 섬기는 도의원 안성 시민들께 자랑스러운 경기도의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일 잘 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