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복지 안성 만들겠습니다

천동현 도의원 당선자와 긴급 인터뷰

○ 당선소감은?

 존경하는 안성시민여러분!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성시민여러분들께서는 다시 한 번 저에게 믿음을 주셨습니다. 그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당선의 기쁨보다는 열심히 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의욕을 먼저 느꼈습니다. 또한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저 자신을 깊이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겸허하게, 조금 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시민 여러분들 뜻을 정책과 비전에 반영하겠습니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

 먼저 교통이 편리한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회와 경기도의회는 물론 민간부분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에서 맺어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1년 경기도 도시철도사업계획에 안성연계철도망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승강장을 대폭 확대하고 버스노선을 확충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경제가 살아있는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책사업은 물론 경기도의 핵심 사업을 유치하여 국가 예산과 경기도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될 대기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또한 농촌지역 소득증대 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여 도농복합도시 안성의 발전과 개발의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살기 좋은 복지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며 안성시민들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의 생활안정 및 교육·직업·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보장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특히 경기도 및 안성시와 긴말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안성시민의 염원인 도립병원 이전 문제를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이전·건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드릴 말씀은?

 저를 믿고 다시 한 번 선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 천동현은 항상 시민여러분을 섬기는 도의원 안성 시민들께 자랑스러운 경기도의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일 잘 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