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복지 안성 만들겠습니다

천동현 도의원 당선자와 긴급 인터뷰

○ 당선소감은?

 존경하는 안성시민여러분!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성시민여러분들께서는 다시 한 번 저에게 믿음을 주셨습니다. 그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당선의 기쁨보다는 열심히 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의욕을 먼저 느꼈습니다. 또한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저 자신을 깊이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겸허하게, 조금 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시민 여러분들 뜻을 정책과 비전에 반영하겠습니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

 먼저 교통이 편리한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회와 경기도의회는 물론 민간부분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에서 맺어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1년 경기도 도시철도사업계획에 안성연계철도망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승강장을 대폭 확대하고 버스노선을 확충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경제가 살아있는 도시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국책사업은 물론 경기도의 핵심 사업을 유치하여 국가 예산과 경기도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될 대기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또한 농촌지역 소득증대 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여 도농복합도시 안성의 발전과 개발의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살기 좋은 복지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며 안성시민들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의 생활안정 및 교육·직업·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보장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특히 경기도 및 안성시와 긴말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안성시민의 염원인 도립병원 이전 문제를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이전·건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드릴 말씀은?

 저를 믿고 다시 한 번 선택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 천동현은 항상 시민여러분을 섬기는 도의원 안성 시민들께 자랑스러운 경기도의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일 잘 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