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평생교육 추가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2019년 평생학습관 추가 수강생 75여명을 모집한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이며, 접수기간은 210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접수가능하다.

 추가 모집 과정은 218일 개강하여 426일까지 10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4개의 강좌를 추가 개설 운영한다. 추가 개설된 과목은 바리스타, 포크기타 주간야간, 소셜댄스 강좌이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211일 수강생 입회하에 공정하게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678-22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