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한 지역사회보장 거버넌스 구심점 역할 톡톡

공동위원장에 칠장사 지강스님 위촉, 다양한 보장 활동 기대

 안성시가 지난 24일 시청2층 상황실에서 제7기 안성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구성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기와 달리 보건·복지분야 뿐만 아니라 교육·고용·문화·환경·주거 등 민간서비스기관과 이용자 부문·기타 연계영역 부문·공공부문으로 확대 구성했으며, 다양한 시민참여를 위해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기구로서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주요사항 심의·자문 및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 등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7기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는 대한불교 조계종 칠장사 지강스님, 부위원장으로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임선희 센터장이 선출 되어 20211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우석제 시장은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보장 거버넌스의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19만의 행복한 안성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