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대기업 유치·대규모 안성지원 예산확보 등 의정활동 성과 발표

 안성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김학용 국회의원 의정보고회가 24일 오후 2시부터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09·2010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김학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안성출신 오세웅 전 국회부의장, 안성관내 기관 사회단체장, ·시의원을 비롯해 시민과 당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대성황속에서 열렸다.

 의정보고회는 의정활동 영상물 상영과 김학용 의원이 직접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의정보고회가 열린 시민회관 로비에는 김 의원이 기고한 칼럼과 의정활동 사진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2009·20102년 연속 NGO 270개 시민단체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모두가 믿고 뒷받침한 시민여러분의 덕분이다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안성과 국회를 출퇴근 하며 때론 입에 단내가 나도록 힘든 날도 많았지만 본인을 아껴준 시민 여러분과 함께 후회없이 일한 한해 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안성의 20년 후를 내다보고 안성의 미래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우량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했고 이번 KCC첨단기업 유치야말로 명품도시안성을 만드는 첫걸음이다강조하고 작년과 올해 태풍과 구제역 등 예기치 않은 재난으로 농업과 농촌이 곤경에 처한 농업인과 시민에 실익이 되는 정책을 세우고 갑작스런 재난에 대비할 수 없는 안전망 구축에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히고 최초 구제역 예방법안발의 및 대규모 안성지원 예산 확보 등의 풍성한 의정활동성과를 보고했다.

 김 의원은 지금까지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성원해 준 안성시민에 감사한다오늘 안성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대한민국 1등 국회의원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