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Ⅱ 입주자 정기 모집 알림

 안성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신혼부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Ⅱ 입주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04.13.) 기준 아래의 순위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 구성 원으로서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배우자가 있는 경우 120%이하)이고, 행복주택 자산기준(총 자산 2억 8800만 원이하, 자동차 2,468만 원이하)을 충족하는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유자녀 혼인가구(만 6세 이하 자녀)이다.

 지원한도액은 수도권 2억 4000만원, 광역시 1억 6000만원, 기타 도 지역 1억 3000만원이다. 입주자는 지원한도액의 20% 보증금 지원에 대한 연 1~2%이자 를 부담한다. 지원가능 주택은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의 국민임대 규모(전용면적 85㎡)이하 전세 또는 보증부 월세로 계약 가능한 주택(단독, 다가구, 연립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임대기간은 최초 2년이며 최장 10년이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표등본(주소변동을 제외한 모든 사항 공개 발급),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주민번호 공개 발급),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공개 발급), 자산보유사실 확인서, 개인정보정보이용·제공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등이다.

 단, 모든 발급서류는 모집공고일(2020.04.13.) 이후 발급분에 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를 통한 인터넷 (https://apply.lh.or.kr)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 신청자격 및 순위, 제출서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콜센터(1670-259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