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송미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온라인 개학 학교 관련 초등학교 현장 방문, 점검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이 지난 16일 온라인 개학 준비 및 점검을 위하여 비룡초등학교(교장 이금희)를 방문 및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온라인 개학은 초등학교의 경우 4,5,6학년은 4월 16일, 1,2,3학년은 4월 20일 단계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일선 학교 현장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교사들은 여러 형태의 연수를 실시하였고, 교과서를 배부하였으며, 실제 온라인 학습을 위하여 e-학습터(EBS 등)에 세부적인 수업 콘텐츠를 구성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안내 및 준비를 했다.

 지난 16일 9시부터 진행된 온라인 개학은 첫 접속엔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10시 이후부터는 원활한 접속이 이루어졌고, 온라인 개학에 어려움이 따른 학생들은 담임교사가 직접 유선을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에 안내를 했다.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정보기기가 없는 경우엔 사전 조사를 통하여 테블릿 PC를 각 가정에 배부하여 온라인 개학에 부족함이 없이 준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