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문화관광 발전 위해 도의원들 팔 걷고 나섰다

양운석‧백승기 ‘죽주산성 테마역사공원사업 추진’ 현장점검

 역사적 가치와 애국지역 이란 정체성에 빛나는 죽주산성 공원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안성출신 도의원들이 팔 걷고 나섰다.

 경기도의회 양운석‧백승기 도의원이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죽주산성 테마역사공원사업’에 대해 안성시 문화관광과 문화재팀 관계자와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죽주산성은 기념물 제69호로 지정(1973. 7. 10. 지정)된 문화재로 2015년 죽주산성 테마역사공원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안성시 죽산면 매산리 소재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죽주산성 테마역사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숲 가꾸기와 수변공원 정비 공사는 2018년 완료했으며 진입도로 및 주차장 등 공사는 2021년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날 시청 관계자는 조성사업의 진행 현황에 관해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보고했다. 또한, ‘진입도로 및 주차장 개설공사’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양운석의원과 백승기의원은 “죽주산성 테마역사공원이 활성화가 되어 안성시 문화관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문화관광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정담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뜻을 밝힌 뒤 “안성시문화재 보존을 위해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673-5220/안성시 보개원삼로 1, 2층(봉산동 16, 염광빌딩)에서 오전 10시~오후 6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