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미래발전위원회’ 위원 모집

시장이 위원장으로 직접 주도
경제‧문화 등 5개 분야 30명 구성

 안성시가 미래발전 계획과 정책개발 및 시정현안 사항 등에 관한 연구, 제안, 자문을 위한 안성시 미래발전위원회 위원을 오는 2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성시 미래발전위원회는 김보라 안성시장이 위원장으로 직접 참여하며 경제, 농업, 문화, 복지, 도시 5개 분야 총 30명으로 구성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전문가 및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사람, △위원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안성시에 소재하는 공공기관 및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관내 소재 대학원생 및 대학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안성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안성 미래발전위원회 위원들은 위촉기간 2년 동안 △안성시의 미래 발전계획과 주요정책에 관한사항 △지역 현안이나 집단민원, 각종 개발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정 주요 분야의 정책과제에 관한사항 △기타 시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위원회에 부의하는 사항 등에 대하여 논의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17586, 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기획팀)으로 접수하거나,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으로 방문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cdh204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678-2022)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