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인(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평생학습도시 통해 숨겨진 문화가치 발굴

 안성시가 평생학습도시 지정 특색사업으로 안성시 대표 학습 브랜드인 지화자 학습장터를 기반으로 한 평생학습 안성장터 조성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8월 11일까지 ‘학습장인(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학습장인(학습매니저)은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안성의 학습장터 공간을 발굴하며, 학습장터 전략 수집 등의 평생학습을 통해 숨겨진 문화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15명의 참여자를 모집하여 ‘기분 좋은 출발 우리는 학습장인 매니저’ 및 ‘학습장인 매니저 역량 키우기’ 등을 주제로 총5회의 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학습장인(학습매니저) 양성교육이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안성시 인적자원을 활용한 인력 기반 확보와 학습형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지역사회 학습 선순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교육체육과 ☎678-2274)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