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과, ‘슬기로운 청렴생활’ 포스터 제작

평범한 공직자들의 조금 특별한 청렴실천 눈길

 안성시 회계과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슬기로운 청렴생활’이라는 표어로 청렴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회계과에서는 1부서 1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연중 특색 있는 청렴활동이나 실천 내용을 포스터로 제작하여 사무실내에 게시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터에는 계약팀 직원들이 커다란 청렴 결재판을 들고 계약업무를 투명하고 청렴하게 추진하겠다는 결의를 담았다.

 계약팀에서는 계약분야의 공정·신속·청렴·친절한 계약행정 추진을 위해 계약과정의 정보공개 및 통합계약·전자계약 체결, 공사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운영 등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감독자 및 계약담당자의 부당요구 여부 등을 묻는 무기명 청렴 설문조사를 분기별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금 지급 시 인터넷 알림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석원 회계과장은 “투명한 회계제도 정착과 공명정대한 계약사무 추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태도로 친절하고 청렴한 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