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면 제외한 모든 지역

‘2020년 기존주택 매입’ 대상 지역 포함
경기도내 저소득층 및 청년층 주거안정 위한 ‘기존주택 매입’ 3차 공고
매도신청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우편 접수 가능

 안성시가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경기도 내 저소득층 및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가구, 다세대 등 대상 2020년 기존주택 매입사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이란,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매입 대상 지역은 다음의 지역을 제외한 경기도 지역 전체이다. [제외지역 : 평택시(전체), 양평군(전체), 수원시(파장동, 원천동, 고색동), 안산시(부곡동), 안성시(죽산면), 김포시(구래동), 오산시(내삼미동), 여주시(현암동), 이천시(중리동), 화성시(매송면, 능동, 병점동), 부천시(송내동, 오정동, 소사본동)]

 매도신청 대상주택은 도내 호별 전용면적 14㎡이상 85㎡이하 다가구주택 및 공동주택(다세대주택·연립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전용면적 4㎡이상 40㎡이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다만, 주거용 오피스텔과 공동주택이 같이 있는 건물 한 동 전체를 신청할 경우 오피스텔 면적이 40㎡를 초과(85㎡이하)해도 신청가능하다.

 또한, 동별 일괄 매입을 원칙으로 하되,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용도로 관리소 및 상주 관리 운영인이 있으며, 동별 5호 이상 신청한 경우 부분 매입 가능하다.

 매도 신청 접수는 9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코로나19로 방문접수는 불가하고 신청 주택의 소유자 또는 대리인(공인중개사 포함)이 우편(경기도 수원시 권중로 46, 경기주택도시공사 6층 주거사업부 매입담당자 앞)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우편접수는 우체국 소인일자가 접수마감일까지인 경우에 한하며, 기간 외 접수 건은 반환 또는 폐기한다.

 세부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분양안내–분양(임대)공고 1162번 게시물)를 참조하거나 경기주택도시공사 콜센터(☎1588-04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