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안성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공모전 개최
시민의 삶 바꾸는 혁신 방안 등 5가지 공모주제로 시정발전 위한 방안 모색

 안성시가 시정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10월 2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서부권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도시민청 운영제안 아이디어 △지역감염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방안 △경제, 체육, 관광, 교육, 생활 등 전 분야의 비대면 일상화 정책제안 △안성형 그린·디지털 뉴딜 사업제안 아이디어 △시민의 삶을 바꾸는 혁신 방안 등 시정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총 5개로 코로나 19시대에 변화 대응 시책과 정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정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공모전은 국민신문고홈페이지(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참여가능하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 검토를 거친 후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여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공감하는 정책의 씨앗이 될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나 국민 참여를 통한 사회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