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19소년단 비룡초 학생들

화재취약계층 위한 마스크스트랩 전달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가 지난 20일 한국119소년단 비룡초등학교 5학년 5반 학생들이 코로나19로 고생하는 화재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스트랩을 손수 제작하고,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119소년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지역 사회의 안전문화 전파를 위해 전국 소방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안성소방서에는 참마을어린이집, 용머리초등학교, 광덕초등학교, 비룡초등학교 4개대로 지도교사 4명, 단원 99명이 활동 중이다.

 이날 제작된 마스크스트랩은 비룡초등학교 119소년단 학생들의 작은 손으로 한땀한땀 만들어져 경기도농아인협회 안성시지부에 아이들이 직접 쓴 손편지와 함께 전달되었다. 전달받은 경기도농아인협회 이미숙 사무국장도 손편지를 건네는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고문수 서장은 “자발적으로 선행에 참여해준 119소년단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뜻깊은 봉사활동과 시민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