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전 공직자 대상 비대면 ‘청렴교육’ 실시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청렴리더십, 청렴사회학 교육

 안성시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청렴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과 6급 이상은 청렴리더십 교육, 7급 이하는 청렴사회학 교육 등 직급별로 차별화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비대면 청렴교육은 각종 현안업무 및 민원업무 등을 감안하여 직급별로(6급 이상, 7급 이하) 2회씩 총 4회를 실시하여 전 공직자들이 충분히 비대면(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박숙희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례를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에서는 이번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청렴교육 외에도 신규공직자 청렴교육 및 지방보조금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고, 8~9급 공무원 300여명에 대한 직무교육과 시설직 분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계약심사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직자들의 청렴인식 제고를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신뢰행정 구현을 바탕으로 청렴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