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인의 날’ 청렴 캠페인 실시

농업인과 함께하는 ‘가래떡 데이’&청렴퀴즈 이벤트

 안성시가 지난 11일 시청에서 ‘농업인과 함께하는 ‘가래떡 데이’ & 청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흔히 ‘빼빼로 데이’로 알려진 11월 11일이 ‘농업인의 날’이라는 점을 착안하여 농업인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아침에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안성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어 주며, 청렴 퀴즈 맞히기 이벤트를 통해 안성 쌀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로 의미가 있었다.

 특히, 행사에서 나눠준 가래떡은 관내에서 안성 쌀을 이용해 떡을 제조하는 마을기업에서 정성껏 만든 것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또한, 고삼면 청년농업인회(회장 박재헌)에서도 직접 재배한 친환경 유기농쌀 140kg로 가래떡(1000개)을 만들어 함께해 이날 나눔 행사가 더욱 빛났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여름 기록적인 호우로 피해가 많아 마음이 아팠다. 더 이상 수해로 고통 받는 농민이 없도록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청렴 캠페인 행사에 고삼면 청년농업인들이 함께 해줘서 더욱 뜻깊었고, 안성시 공직자들에게 ‘청렴’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에서는 이날 행사 외에도 1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