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도

민원처리요령 직무교육 실시

 안성시가 지난 26일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과․소 서무 및 민원처리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년 민원처리 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한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시 주의사항과 새올행정시스템 처리 방법,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작성방법, 방문 민원 응대 요령 등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민원행정서비스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자의 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민원 처리 지연사례가 발생하지 않게 하고, 담당공무원의 자발적인 민원 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하는 등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교육 시작 전 민원응대 고충과 애로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진정한 친절은 민원요구를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므로 친절은 물론 직무교육이 상당히 중요하고, 늘 공부하고 노력하는 공직자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공무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함을 재차 강조하고 “민원담당자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