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안 활성화 시‧군 평가

안성시 우수기관 선정

 안성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안 활성화 시군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매년 △제안접수 건수 △제안채택률 △제안 실시율 △공모전 실시건수 △국민 생각함 활용실적 △시군창안대회 추천 건수를 평가하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토대로 제안 활성화 평가를 실시하여 정책 제안 활성화 시·군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31개 시․군을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안성시는 Ⅲ그룹 내 1위에 선정되었으며, 그룹별 1위 중 최종 3위로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안성시는 제안 발굴을 위한 노력, 아이디어의 체계적인 관리, 대학생 및 주민 참여 활동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지난 11월에는 시에서 중앙우수제안 발표대회에 제출한 아이디어가 공무원 제안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기도 했다.

 그동안 안성시는 시민과 공직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개발하고 수렴하여 새로운 시책 발굴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제안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시 관계자는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안성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시정에 대한 시민과 공직자의 관심 덕분이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