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선도로 깨끗하고 봉사 높은 공직사회를 만드는 홍보담당관

안성시, 청렴대상 평가 우수부서 선정
관과소 부문 홍보담당관, 읍면동 부문 원곡면 각각 최우수 부서 영예

 안성시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년 시 자체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성시 청렴대상 평가에서 최종 8개 우수부서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관과소 부문에서는 △최우수 홍보담당관 △우수 가족여성과, 상수사업소 △장려 시립도서관, 도시정책과가 선정됐으며, 읍면동 부문에서는 △최우수 원곡면 △우수 안성1동 △장려 안성3동이 각각 차지했다.

 안성시 청렴대상 평가는 2월부터 11월 중순까지 각 부서별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 실적 등에 대해 △학습도 △참여도 △성실도 △감점 및 가점 등 총 4가지 지표 7가지 항목으로 시행하였으며, 특히 독창성과 지속성 등에 중점을 두었다.

 부서별 자체 청렴시책으로는 청렴도 자기 진단표 작성, 신규 대행업체 청렴교육,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청렴꽃밭 조성, 청렴다짐 핸드프린팅, 우리가족 청렴 일기, 기관사회단체장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등 부서별 특성을 반영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시책들이 추진됐다.

 박숙희 감사법무담당관은 “한 해 동안 부서별로 열심히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공직자의 청렴은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으로 가는 첫걸음이므로 지속적인 청렴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