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친절도 ‘우수’ 등급으로 상승

URL복사

전화친절도 1위 토지민원과·안성2동
방문친절도 1위 시립도서관·대덕면
종합 1위 안성1동·시립도서관

 안성시가 친절 행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0년 전화 및 방문 친절도 용역 조사 결과 ‘우수’ 등급이 나왔다고 밝혔다.

 해당 친절도 조사는 안성시가 관련 전문업체(효성ITX)를 통해 자체적으로 시행한 민원 응대 가상 모니터링 평가로, 분기별 전화친절도 및 반기별 방문 친절도에 대해 연간 614명, 46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2020년 연간 친절도 용역 조사 결과 전화친절도 84.2점, 방문친절도 93.1점, 총괄 88.6점으로 ‘우수’ 등급이 나왔으며, 이는 최근 5년 조사 결과 중 가장 높은 점수로 파악되었다.

 분야별로 전화친절도 1위는 토지민원과와 안성2동, 방문친절도 1위는 시립도서관과 대덕면, 종합 1위는 시립도서관과 안성1동이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지난 3분기 평가 후 부서별 친절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친절 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전반적인 친절도가 향상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안성시는 2020년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2021년에는 가상 친절도 조사와 더불어 맞춤도움콜을 활용한 실제 방문 민원 및 전화 민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체계적 친절 교육 실시, 친절도 향상을 위한 동기 부여 방안 마련 등을 통해 친절 행정 실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정직·공정·성실 최고 지도자
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산업화에 따른 땅의 가치와 용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의 매매·교환, 그 밖의 권리의 득실 및 변경 행위를 알선하는 공인중개사들을 일컬어 옛날 복을 준다고 해서 복덕방으로 존중해 불리워질 정도로 인기 높은 직업이다. 우리부동산 종합컨설팅사무소 맹대영 대표는 정직·공정·성실을 기본으로 업체를 운영하면서 매매자, 매입자 모두로부터 높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안성중학교 학생 때부터 보이스카우트로 투철한 국가관과 미래 지도자로 역량 그리고 봉사심을 배워온 맹 대표는 연세대학교 리더스포럼 과정과 국민성공시대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을 거치면서 최고 영예상을 수상, 성공한 CEO로 각광 받기도한 인물이다. 또한 안성경찰서 교통봉사대와 선진질서 추진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회발전과 민경친선 토대 구축에 기여한 업적과 안성3.1독립운동선양회 행사위원장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 순국선열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켰고, 현충시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시장상, 경찰서장상 등을 수없이 받았으며, 또 봉사단체 회원으로 초아의 봉사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구현 하고 있는 맹대영 대표야말로 안성 최고 모범지도자로 존중 받아야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