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설공사 인허가 및 보조금 직무교육 개최

 안성시가 건설공사 인허가 절차 등의 체계적 이행과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사업 운영을 위하여 3월 19일 건설공사 인허가 및 보조금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2차로 나눠 실시하였으며,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1차시는 안성시 시민안전과장이 건설공사 인허가에 대하여 교육하고, 2차시는 청렴감사팀장이 보조금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건설공사 인허가 교육은 건축, 토목 건설공사 추진 시 인허가 절차와 각 부서 담당 공무원의 민원처리 검토사항 등에 대한 교육으로 원활한 업무 처리는 물론, 신속한 사업 추진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보조금 직무교육은 보조사업 재원 증가에 따른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보조금 매뉴얼 제작 배포로 이해를 돕고, 보조사업 운영 유의사항과 보조금 감사 주요 지적사례, 부정청구에 대한 최대 5배의 제재부과금 등 관련 법령 강화사항을 교육했다.

 또한, 시는 오는 26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민간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조금운영에 대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인허가 관련 담당공무원의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올바른 보조금 사용문화 정착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청렴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