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취업아카데미

온라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진로탐색' 교육생 모집
청년 취·창업 실전 스킬 향상과 자립환경 조성 기대

 안성시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터 진로탐색’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진로탐색’은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의 중요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광고/홍보/영상/디자인/모바일 직종으로 진로를 꿈꾸는 청년들의 취·창업 실전 스킬 향상을 돕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창업과 창직, 지적재산권의 이해, 라이브 크리에이터 준비와 정보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신청일 기준 안성시 거주 청년(만 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접수는 이메일 또는 안성일자리센터 방문접수로 진행되고, 참여의지 및 참여 성실도 등을 고려하여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박숙희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취업지원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