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5060 신중년 원데이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은퇴 후 삶의 질 향상! 제2의 인생, 취미의 폭을 넓혀봐요”

 안성시가 '5060 신중년 원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16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인 본 프로그램은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여가생활 등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진행된 5060 DIY 생활목공예 프로그램에 이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중장년들이 핸드드립 및 플라워 리스 만들기를 통해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고 제2의 인생설계로 자신감 회복 및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안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50~69세의 중장년 안성시민으로,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종 수강생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회차 별 모집인원을 축소하는 등 수강생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소규모 클래스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678-68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