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회 의원들 상복 터졌다’

송미찬‧유광철·반인숙 시의원, 의정활동 최우수의원 선정 영예

 안성시의회 송미찬 운영위원장과 유광철, 반인숙 의원이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으로 선정, 의정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은 도내 31개 시·군의회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매년 총 10개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한 의원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는 값진 상이다.

 반인숙 의원이 기호일보에서 주최하는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은 경기지역 광역의원, 기초의원 중 지방의회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모두에게 귀감으로 삼고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송미찬 운영위원장과 유광철 의원은 그동안 쌓아온 의정활동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산절감 및 의정연구발전 분야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특히 수상의원들은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의정활동 연구ㆍ발전에 매진하고 예산을 절감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송미찬 운영위원장은 박상순, 황진택의원과 「생활폐기물 정책연구회」를 구성하여 안성시 현실에 맞는 생활폐기물 처리정책을 제안하는 등 의원연구 단체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송 운영위원장은 “주민과 함께 안성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안성시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안성시민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유광철 의원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 제정 등 입법활동은 물론 예산 낭비 요인을 차단하고 원칙과 절차에 따라 예산을 합리적이고 균형 있게 배치하여 효율적 예산운영과 재정건전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 의원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했을 뿐”이라며, “그 동안 바른 의정활동을 위해 응원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반 의원은, 평소 살기 좋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약자 등 사회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는 등 헌신적인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4개 분야(지역일꾼, 공약이행, 우수입법, 우수의정) 중 기초의원 지역일꾼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보건·복지 분야에서 사회 약자를 위한 정책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자유발언 등 매 임시/정례회마다 제도 개선 요구 및 제안하여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시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다양한 공적이 인정됐다.

 반 의원은 “부족한 저에게 제1회 기호자치 의정대상의 영예를 주신 기호일보사에 감사를 드리고 대의기관인 안성시의회에서 3년 동안 나름대로 조례안 발의,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충실하였다 생각하지만 돌이켜보면 아쉬운 점도 많이 있다.”며 “안성발전을 위하여 더 열심히 뛰라는 안성시민들께서 주시는 격려의 상이라 생각하고 남은 기간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