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밴드’앱을 통한

신규장기요양기관 비대면 소통창구 개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정봉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장기간 대면 소통이 제한됨에 따라 신규 지정 장기요양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밴드 ‘안성장톡대(안성 장기요양토크 대화방)’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안성장톡대’는 이달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운영 계획으로 2020년 이후 지정받은 신규 장기요양기관 26곳 중 21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해서 활동 중이다.

 공단은 밴드를 활용해 기관 지정 이후 단계적인 업무처리 안내, 급여계약·청구 동영상 및 각종 리플릿을 게시하여 기관 운영 정보를 안내하고 장기요양기관에서도 현장의 소리를 공유하는 등 비대면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정봉길 안성지사장은 비대면 “시대에 맞는 소통과 공감의 장을 활용해 장기요양기관-지사간 유기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구축 뿐 아니라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