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이 어려운 이웃돕기에 나섰다

안성3동 노인회, 이웃을 위해 쌀 60포 기부

 사회와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아야 할 노인들이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면서 찬사를 받고 있다.

 안성3동 노인회(회장 양명석)가 이웃을 돕기 위한 쌀(10kg) 60포를 지난 16일 안성3동에 기탁했다.

 안성3동 노인회는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이번 나눔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명석 총회장은 “안성3동 노인회가 뜻깊은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이웃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나눔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숙희 안성3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안성3동 노인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정성으로 기부해 주신 쌀은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