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이장단협의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죽산면 이장단협의회가 지난 24일 죽산면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죽산면 각 마을 이장 30여 명과 죽산면사무소 직원 1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소규모로 그룹을 지어 동안성시민복지센터 앞 4차선 도로를 따라 이동하며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김선기 죽산면 이장단 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죽산면민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해주신 모든 이장님들과 죽산면사무소 직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일 활동을 통해 쾌적한 죽산면 가로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죽산면장은 “어제 주민자치위원회에 이어 오늘은 이장단에서 죽산면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해 주셔서 무척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틀간 진행된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 죽산면이 더욱 쾌적한 환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