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두천에 봄꽃을 입히다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남순)가 30일 ‘주민들과 함께하는 승두천 아름답게 꾸미기’ 사업의 일환으로 승두천 산책로 봄꽃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승두천 아름답게 꾸미기’ 사업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주민들과 함께 새롭고 아름다운 산책로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이번 봄꽃 심기 행사에는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 공도읍행정복지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 직원 등 주민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약 300m의 주요 산책로에 메리골드꽃 260본을 식재했다.

 김남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승두천 아름답게 꾸미기 사업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해 주신 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주민들과 함께 산책로를 꾸미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힐링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이른 아침 꽃심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공도읍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소통하도록 노력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도읍 및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승두천을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주민들에게 봄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하천 풍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