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6월 ‘민원의 날’ 개최

포도축제 예산 지원 등 다양한 민원 척척 해결로 큰 호평

 “안성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안성시민 여러분께 직접 전해 듣는 좋은 기회, 오늘 주신 민원을 적극적으로 협의해가며, 안성의 대표자원들을 관광·문화 컨텐츠로 재창출해 20만 안성시민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6월 17일 오전 10시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운석·황세주 경기도의원, 이관실·최승혁·황윤희 안성시의원이 함께했다.

 국회의원 최혜영 안성지역사무소에서 진행된 민원의 날은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안성 지역사무소에서 안성시민과 소통하는 정기 행사로써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성시민들은 ‘안성시 특산물로 유명한 포도 축제행사 예산지원 필요’ 등 다양한 민원으로 최혜영 의원과 상담했다.

 최혜영 의원은 "오늘 안성시민 여러분께서 상담해 주신 민원을 청취하며, 우리 안성 지역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무궁무진한 콘텐츠가 존재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오늘 주신 민원을 적극적으로 협의해가며, 안성 특산물 등 대표자원들을 관광·문화 콘텐츠로 재창출하여 20만 안성시민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민원의 날'은 7월 15일 오전 10시에 국회의원 최혜영 안성 지역사무소(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4로 47, 원예농협 3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안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최혜영 국회의원 안성 지역사무실(031-653-51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