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신청단지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7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신청단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려식물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로서 가정에서 키우면서 실내공기 정화와 우울감·외로움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을 뜻한다.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레 수요가 증가하였고, 반려식물을 키우는 ‘식물집사’와 반려식물을 이용한 ‘식물테크’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을 만큼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 잡았다.

 이와 같은 사회현상에 맞추어 올해 안성에서는 처음으로 반려식물 그린콜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시민들에게 반려식물 관리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도시농업관리사가 공공주택단지를 방문한다.

 반려식물 그린콜센터의 운영방식은 신청접수된 공공주택단지를 대상으로 매월 3개소를 선정하여 단지별 2명의 도시농업관리사가 분갈이 실습과 반려식물 관리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 기간은 8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달 둘째, 넷째주 수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며, 단지 내 실내공간이나 주차장 또는 공터에 공간을 조성하여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안성시 관내 공공주택단지이며, 신청은 팩스(FAX. 031-678-3049)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방문접수를 통하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사회과 지도기획팀(☎031-678-304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